노동당

서울시당 웹소식지(2011.2.21)- 혁신없는 통합은 의미가 없습니다

신희철0 2011. 2. 21. 16:55

 

 

 

혁신없는 통합은 의미가 없습니다!

 

사회당 서울시당                                         웹 소식지ㅣㅣ 2011. 2. 21
 
 
지난 19일, 2011 한국사회포럼 폐막 토론으로 '진보정치의 재구성, 그 미래를 말하다' 가열렸습니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현재 진행되고 있는 새로운진보정당 건설에 관한 다양한 내용들이 이야기되었습니다.
 
토론회에 참석한 신석준 사무총장은“새롭게 건설되는 진보정당은 정말이지 아무것도 가진 것이 없어서 어떻게 살아갈 수조차 없는 사람들에게 희망과 대안을 제시하고 그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정당이 되어야 한다”고 새로운 진보정당의 건설방식과 위상을 설명했습니다.
 
또한,“진보대통합의 전제조건은 진보의 혁신이며 매우 절박(切迫)한 과제입니다. 혁신 없는 통합은 의미가 없습니다. 설령, 가능하더라도 그것은 결국 진보정치의 미래에 커다란 걸림돌만 될 것입니다”고  사회당의 연대연합에 관한 입장을 설명했습니다.

서울시당 활동보고
>>> 2. 17 기본소득, 새로운 대안의 가능성 토론회
>>> 홍익대 청소, 시설, 경비 노동자 농성투쟁 마무리
지난 1월, 홍익대 재단의 집단해고에 맞서 홍대 사무처에서 농성에 돌입한 홍익대 청소, 시설, 경비 노동자들의 농성이 49일만에 마무리되었습니다.
 
용역업체와의 협상은 끝났지만, 아직 휴게실 개선, 노조사무실 등 진짜 사용자 홍익대 측이 해결해야 할 문제들은 여전히 남아있고, 홍익대 측의 고소고발도 아직 취하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함께 투쟁한 당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홍익대 원청 사용자성 확인을 위해 다시 힘을 모아내겠습니다.
 
서울시당 일정
2월 21일(월)   성북, 동대문구 당원모임
2월 22일(수)   양심적 병역거부자 이태준 당원 선고공판  ㅣ  민주노총 서부지구협 대의원대회
2월 25일(금)   새로운 진보정당 건설 서울지역대표자협의회   ㅣ   이명박 정권 취임3년 관련 촛불집회
 
여러분 함께해요
현대자동차 비정규직 상경투쟁
현대자동차 비정규직 노조가 25일(금) 양재동 현대자동차 본사 앞에서 농성투쟁을 진행합니다.
 
사회당 서울시당  ㅣ  02.715.4592   ㅣ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336-1, 성도빌딩 5층